본문 바로가기
장꾸의 식성

[경주 카페] 나만의 비밀공간, 감성 넘치는 황리단길 카페 - 비밀공간

by 짜장꾸 2023. 2. 4.
반응형

경주 출장 때 다녀온 황리단길에 있는 비밀공간 같은 카페 '비밀공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주는 일이든 근교여행이든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황리단길이 유명해지고 난 뒤로는 사람도 많고, 핫한 음식점과 카페들이 워낙 많아져서 오히려 가던 곳만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처음 가본 곳이라 소개해드리려고 사진 남겨봤습니다. 

 


운영시간

연중무휴 11:00 ~ 21:00 (금, 토 21:30)

주차장 따로 없음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야외테라스 / 노키즈존


 

황리단길 중간쯤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 및 찾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역시 주차공간은 없기 때문에 외부에 잘 주차하고 황리단길로 걸어 들어오셔야 합니다. 저는 애초에 멀어도 차 빼기 쉽고, 여유로운 곳에 주차하는 편입니다.

경주 비밀공간 전체 사진

외부테라스가 먼저 눈에 띄는 경주 비밀공간의 모습입니다. 아직은 날씨가 추워서 테라스는 힘들지만 햇살은 따스해서 괜스레 앉아서 따뜻한 커피 한 잔 하고 싶었습니다.

경주 비밀공간 외부 및 운영시간

경주에 있는 가게들은 지붕에서부터 한옥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한옥과 양옥이 절묘하게 섞여서 있는 모습이 더 비밀공간 같은 느낌을 줍니다. 경주는 스타벅스도, 맥도널드도, 버스정류장도 이런 식으로 되어있어서 재미있습니다. 본 것임에도 지나가다 한 번 더 눈길이 갑니다.

경주 비밀공간 내부

레트로한 소품이 잔뜩 있는 경주 비밀공간 실내 모습입니다. 군데군데 숨어져 있는 공간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경주 비밀공간 메뉴판 및 가격

경주 비밀공간의 메뉴판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아메리카노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아메리카노부터 가격을 보는데 여기는 아이스 기준으로 5,000원이네요.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카페 기준 평균 가격인 것 같습니다. 저는 경주 비밀공간의 시그니처 메뉴인 것 같은 썸머라테를 먹었습니다. 외에도 역시 겨울시즌이라 그런지 딸기 라테도 잘 팔리는 것 같았습니다.

경주 비밀공간 메뉴
경주 비밀공간 썸머라테와 파인오렌지주스

같이 간 분들과 시킨 경주 비밀공간 메뉴들의 모습입니다.

커피 원두는 듁스를 쓰고 있었습니다. 아메리카로 먹는 듁스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라테로 먹는 듁스는 참 맛난 것 같습니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함께한 썸머라테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게에 내리는 햇살과 하얀 천보, 파란색의 빨대가 참 예쁘게 나왔습니다. 감성적이고 분위기 좋은 카페 경주 비밀공간이었습니다. 황리단길에서 식사하시게 된다면 한 번 방문하셔서 햇살 맞으면서 커피 한 잔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