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꾸의 식성

[제주 국밥] 제주에서 맞이하는 든든한 아침 -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by 짜장꾸 2023. 2. 12.
반응형

제주 함덕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제주도의 너무도 유명한 해장국집이자 이제는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제주에서 맞이하는 아침에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아침으로 은희네 해장국을 다녀온 후에 소개해드리려고 가져왔습니다. 저는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을 방문했었는데 외에도 제주도에 총 11곳의 은희네 해장국 체인점들이 있으니 가까운 곳에 방문하셔서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은 함덕해수욕장 인근이면서 제주 소노호텔, 리조트와도 인근에 바로 붙어있어서 제주에 와서 신나게 음주를 즐기신 분들에게 속 시원하게 해장도 되면서 든든한 아침까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480

영업시간

매일 06:00 ~ 18:00
가게 앞 주차 2~3대 가능 / 회전율 빠름 / 포장 가능


저는 숙소에서 퇴실 후에 아침을 먹으러 평일 11시쯤 방문했었는데 아직 점심시간이 되지 않았음에도 꽤 많은 손님들이 벌써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여러 체인점이 있지만 역시 은희네 해장국은 은희네 해장국이구나 생각했습니다. 가게 앞은 주차가 3대 정도 가능합니다. 바로 해안도로는 끼고 있기 때문에 주차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영업시간은 이른 아침부터 하기 때문에 비행기 일정이나 기타 개인일정으로 일찍 나서시는 분들도 충분히 아침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외관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의 외관 모습입니다.
포장도 많이들 하시는지 포장에 대한 설명이 커다랗게 붙어있습니다. 나중에 숙소 가서 드시려면 차가운 포장이 나은 것 같습니다. (양도 많으니까)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메뉴판 및 가격

은희네 해장국의 메뉴 구성입니다.

다양하게 있진 않았고 가장 많이들 드시는 건 소고기 해장국이라고 하여 저도 소고기 해장국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따로 아이들이 먹을 것들은 준비 안되어 있어서 그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안 매운 갈비탕을 시켜서 아이들에게 따로 주었습니다.
내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내장탕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기본 소고기 해장국에 선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혹시 선지를 안 드시는 분이시면 미리 선지를 빼달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저는 물론 좋아해서 잘 먹었습니다.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밑반찬

은희네 해장국의 기본 찬구성입니다.

딱 국밥집스러운 구성입니다. 다진 마늘이 나오는 건 특이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나온 그대로 해장국을 즐기다 어느 정도 먹은 후에 다진 마늘은 넣어서 먹으니 맛이 더 다채로워져서 흥미로웠습니다. 저는 라멘을 먹을 때에도 먹다가 추가로 다진 마늘을 넣는 편인데 딱 그런 느낌으로 국물이 더 깊어지는 느낌이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취향껏 넣어드시면 될 것 같은데 저는 추천드립니다.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소고기해장국

은희네 해장국의 대표메뉴인 소고기 해장국입니다.
뚝배기에 부글부글 끓으면서 나오기 때문에 드실 때 뜨거운 거 조심하셔야 합니다. 배고프다고 허겁지겁 드시면 다 까진 입천장을 후에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다진 양념 양념이 들어있습니다.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소고기해장국 건더기
은희네 해장국 함덕점 뚝배기

은희네 해장국 소고기해장국의 건더기입니다.
선지와 큼직한 소고기, 콩나물과 당면 등이 다채롭게 들어있습니다. 선짓국과 육개장을 절묘하게 섞은 얼큰한 맛입니다. 제주도에서 먹는 음식들이 사실 기다리는 것에 비해 맛있는 것들을 먹기가 힘든데 아침으로 딱 좋은 메뉴였습니다. 어른들 입맛에는 호불호가 없을 정도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혼자서 강력하게 한 뚝배기 하고 나왔습니다.

뚝배기로 나온 소고기 해장국을 움짤로 만들어봤습니다.
어른분들에겐 호불호 없이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은희네 해장국인 것 같습니다. 체인점으로 제주는 물론 전국 여러 지점이 생겼으니 혹시 제주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 맛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에도 생겼습니다!!)

반응형

댓글